스탤리온 인하공업전문대 자동차과 실험 결과보고서!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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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탤리온 인하공업전문대 자동차과 실험 결과보고서!!

스탤리온 인하공업전문대 자동차과 실험 결과보고서!!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30,176회 작성일 12-10-14 19:51

본문

Stallion 첨가제 배출가스 및 연비개선 효과 시험평가
결과보고서 요약
1. 테스트기관 : 인하공업전문대학 자동차 배출가스 실험실 [담당 : 김종우 교수]
2. 테스트 기간 : 2012. 7. 30 ~ 8. 17
3. 테스트 System 요약
1) 테스트 대상 차량 :
디젤엔진 : Carnival 2.9L (기아자동차) CRDI ( 140,000km주행 )
가솔린엔지 : Tosca 2.0 DOHC (대우자동차) DOHC ( 29,700km주행 )
2) 테스트 Mode : FTP-75 (CVS-75 mode) Hot start (시내주행 모드)
3) 실험 테스트 system :
Chassis Dynamometer : 500PS EC dyno
Driving mode : CVS-75
4. 테스트 결과
1) 디젤차량
CVS-75 mode 주행결과 연비는 평균 4.0% 개선됨.(시내주행테스트)
시속 80km/h 정속구간에서 연비는 6.7%의 개선효과가 나타남
배출가스는 일산화탄소(CO)경우 93%의 저감효과를 나타냄
2) 가솔린차량
CVS-75 mode 주행결과 연비는 평균 3.0% 개선됨.(시내주행테스트)
시속 70km/h 정속구간에서 연비는 8.4%의 개선효과가 나타남
배출가스는 NOX 경우 11%의 저감효과를 나타냄
5. 종합 결론
Stallion첨가제를 차량의 엔진오일 주입 시 CVS-75 mode (시내주행모드)에서 디젤
차량이 평균 4%, 가솔린차량 평균 3%의 연비개선 효과를 나타났고, 특히 stallion
첨가제를 주입 후 70~80 km/h으로 정속주행 시 디젤차량 6.7%, 가솔린차량 8.4%
의 연료 절감효과를 확인하였다. 또한 배출가스 측면에서도 stallion첨가제를 투입
한 경우 CO 93%, NOX 11%가 각각 감소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.
※ 상세 실험 평가 결과 보고 내용을 아래와 같이 첨부 합니다.
# 첨부
스텔리온 첨가제 배출가스
및 연비개선 효과 시험 평가
결과 보고서
인하공업전문대학
자동차 배출가스 시험실
제 출 문
㈜ 크래디캠 귀하
본 보고서를 "스텔리온 첨가제의 배출가스 및 연비개선 효과" 보고서로
제출합니다.
2012.08.21
수 행 책 임 자: 수송기계공학부 자동차과 교수 김종우
Test Overview
● Test purpose

▶ To verify lubrication additive effect.
● Test vehicle ; Kia Carnival 2.9L CRDI, Tosca 2.0 DOHC, gasoline
▶ Mileage ; 140,000 km
▶ Automatic transmission 4-speed
▶ DOC catalyst
● Tosca 2.0 DOHC, gasoline
▶ Mileage ; 29,700 km
▶ Automatic transmission 4-speed
▶ 3 way catalytic converter
● Test laboratory
▶ Inha Technical College Emission Lab.
● Test date
▶ 2012.07.30 ~ 8.17
● Test mode
▶ FTP-75 (CVS-75 Mode) Hot start
● Experimental system
Chassis Dynamometer 500ps EC dyno, twin roll
Driving mode CVS-75(Constant Volume Sampling-75)
배기가스 분석기 HC, CO, NOX, CO2
Fig 1: Schematic diagram of emission test lab.
Fig 2: View of test vehicle(diesel)
Fig 3: View of diesel test vehicle
Fig 4: View of gasoline test vehicle
Fig 5: 스텔리온 첨가제
Test Result 1 - Diesel vehicle
▶ Comparison of fuel consumption and emissions with CVS-75 mode
구간별 연비 분석
 ▶ 무부하 구간
공회전연비 비고
[cc]
Before 0.479
After 0.464
효과 3.2% 연료소모율
저감
▶ 가속 구간:
-Before
-After
▶ 정속구간
-Before
-After
▶ 감속구간
-Before
- After
 ▶ 정속 속도별 연비 개선 추이
차량 속도 Before After 효과
(km/h)
30 8.58 8.98 4.7%
40 9.27 9.62 3.8%
50 9.15 9.52 4.1%
60 7.82 8.24 5.4%
70 8.49 8.70 2.5%
80 8.62 9.20 6.7%
90 8.13 8.44 3.8%
 ● Diesel Test result summary
- CVS-75 Mode 주행결과 연비는 평균 4%개선
- 80 km/h 정속 구간에서 연비 6.7% 개선효과
- CO의 저감효과가 큼
Test Result 2 - Gasoline vehicle
▶ Comparison of fuel consumption and emissions with CVS-75 mode
구간별 연비 분석
▶ 무부하 구간
공회전
연료소모율 비고
[cc]
Before 0.410
After 0.402
효과 1.9% 연료소모율
감소
▶ 가속 구간:
- Before
-After
▶ 정속 구간
-Before
-After
▶ 감속구간
-Before
-After
▶ 정속 속도별 연비 개선 추이
차량속도 Befor After 효과
(km/h) (km/l) (km/l)
30 10.71 11.04 3.0%
40 11.74 12.10 3.1%
50 10.99 11.35 3.2%
70 11.55 12.52 8.4%
80 11.27 12.13 7.6%
90 9.96 10.26 3.0%
 ● Gasoline Test result summary
- CVS-75 Mode 주행결과 연비는 3.0% 개선
- 70 km/h 정속 구간에서 연비 8.4% 개선효과
- CO는 소량 증가
- NOx 는 11%감소
Summary
이상의 시험을 통해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다.
▶ 첨가제 주입 시, 연비는 디젤 평균 4%, 가솔린 평균 3% 개선됨.
▶ 70-80 km/h 정속 구간에서의 연비개선 효과는 디젤 6.7%, 가솔린
8.4%를 나타냄.
▶ 스텔레온을 엔진오일에 첨가하여 사용할 경우 연비 개선효과가 있는 것으로
판단됨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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